하와이한인문화회관 Hawaii Korean Cultral Center
걸어온 길 History

문화회관합창단

문화회관합창단은 다양한 배경을 가진 한인들이 모여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되는 모임입니다. 합창단은 다양한 레퍼토리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어우러져 한마음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합창단은 단원의 개성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성실하게 출석하면 됩니다. 노래하는 기술은 합창단에서 알려드립니다. 합창단은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음악적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공연을 통해 이를 표현해가며 수준을 높여 갈 것입니다.

Vision 비전

Mission 미션

한국 문화의 유산을 이어, 우리의 자긍심을 높이고 “우리 음악을 다른 사람(타민족 포함)들에게 전하고 나누어 공유함으로써 우리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 삶의 질을 높인다.
한국의 정서를 아름다운 합창으로 표현하고, 노래하는 기쁨을 통해 단원들이 하나가 되어, 아름다운 음악을 한인사회와 공유하며, 듣는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즐거움을 준다.

Purpose 목적

새로운 삶의 시작
우리들이 꿈꾸는 하와이 생활은 어떤 것인가요? 합창으로 우리의 삶은 풍요로워지고, 또 다른 삶의 의미를 찾게될 것입니다.
음악을 통한 정서 공유와 창조
우리 음악에는 ‘우리의 정신’과 ‘우리 문화’가 스며 있습니다. 정서를 공유하고 나누는데 이보다 좋은 것은 없습니다. 합창 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를 지키고 이어가는 한편 하와이 한인들의 문화를 창조해 갈 수 있습니다.
동포들의 화합과 친목 도모
문화회관합창단에서 하와이 한인들이 한국인의 정서를 담은 노래를 부르고, 즐길 수 있도록 돕는 것은 하와이 한인사회를 화합과 통합의 자리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해 줄 것입니다.

입단 안내(운영 방침)

1. 목표

매년 2회의 정기연주회(2024년은 창단연주회 1회)
한인 및 로컬 사회 문화 행사 참여
동포들의 화합과 친목 도모에 기여
순회 연주(해외 포함)를 통한 문화회관 건립 홍보

2. 운영

시즌 : 봄(2월~5월)/ 가을(9월~12월)
연습 : 매주 월요일 6:30 ~ 8:30 PM
장소 : 임팩칼리지(International Impac College)_1311 Kapiolani Blvd. #200
단원의 자발적 후원금(월 25$-시즌별 납부)과 운영 후원금으로 운영한다.
단원은 악보와 연주복 등 개인 비용을 부담한다.
음악 감독 & 지휘자 : 주 광 식
Profile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졸업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졸업(음악 교육 석사)
Italia Beniamino Gigli Academia 졸업(Diploma)
Midwest University 졸업(교회음악 박사)
▷성악교육연구회장
▷서울음악교사합창단 단장
▷대한민국교사합창단연합회 회장
중·고등학교 음악교과서 저자
휘문중학교 교장(2019. 8. 정년 퇴직)
현 하와이한인문화회관 이사

3. 단원 자격

한국어로 노래할 수 있는 성인
나이 제한 없음
혼성합창단(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4. 입단 절차

입단 신청(입단원서 제출)
등록 및 승인

입단 신청하려면 클릭하세요

초빙: 반주자 / 지휘자

합창단은 한 사람 또는 몇몇 사람이 모여 운영할 수 있는 모임이 아니고, 많은 사람의 봉사와 희생이 필요합니다. 그 봉사와 희생의 맨 앞에 지휘자와 반주자가 있습니다. 문화회관합창단의 이름으로 ‘겨레의 얼과 혼’을 함께 지키고 가꾸어 갈 동지를 찾습니다.
‘합창’에서 말하는 ‘음악적 능력’은 합창단의 크기와 경험의 빈도에 비례하여 길러집니다. 교회를 예로 들면, 교회의 규모가 작아 ‘성가대’ 운영이 어렵고, 경험을 통한 학습이 불가능합니다. 지휘자, 반주자, 합창단원 모두가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경험의 장, 배움의 장이 될 문화회관합창단에 힘을 보태주시기 바랍니다.
선뜻 같이 하겠다는 결정을 하기 어렵다는 것을 압니다. 그러나 기회가 항상 열려 있지 않습니다. 기회는 스스로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문화회관합창단을 통해 여러분이 음악적으로 성장하고, 훈훈한 정을 나누는 친구를 만나기를 바랍니다.
함께 하실 분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보내주세요.
To: 문화회관 이사 주광식 Mail to: kccofhawaii@gmail.com